자동차산업에서의 Zinga의 이점

1. Zinga 피막와 스프레이 용사피막의 성능을 비교해 볼 때 Zinga 는 피막이 유연성이 있어 장기적으로 스프레이 용사를 능가합니다.

2. 긴 수명기간 동안 Zinag 는 언제라도 쉽게 보수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용사 피막은 보수가 실질적으로 불가합니다.

3. 도로에서의 주행중의 모래나 돌의 충격에 내마모성에 있어서 Zinga 는 용사피막보다 뛰어납니다. Zinga 는 내충격성이 좋은 유연한 피막을 형성하기 때문입니다. 독일의 PORCHE 자동차는 북유럽 및 북미에 공급하는 자동차에 용융아연도금위에 Zinga를 코팅하여 10 년간 보증을 해주고 있습니다.

4. 침적도포시 Zinga 피막은 부위에 따라 어느 정도 불균일할 수 있지만 Zinga 의 성능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. 게다가 작업장의 습기는 Zinga의 중합반응을 촉진시키므로 Zinga 도포시 오히려 도움을 줍니다.

5. Zinga 는 언제나 상온에서 도포합니다. 그러므로 작업물이 두께에 불문하고 도포공정은 언제나 똑같으며 유연한 피막은 작업물의 미세크랙을 밀봉해주며 100 마크론 두께까지 쉽게 도포할 수 있습니다.

6. Zinga 의 침적도포는 대량생산시 매우 쉽게 신속히 할 수 있습니다. 작업물 (자동차의 샤시 등)이 준비되면 샌드브라스트나 pickling, phosphating ( Zinc manganese mixture - Bonderite 563 X ) 으로 표면처리 후 도포하면 됩니다.
침적시간은 넣다가 바로 꺼내므로 매우 짧습니다.
대량생산시 여러 개의 작업물을 동시에 침적도포할 수 있어 작업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.

8. 침적조의 Zinga 의 점도를 조정함으로써 Zinag 피막의 두께를 ±10 % 편차로 조절할 수 있으며 보통 1 회 침적으로 50 미크론까지 도포할 수 있습니다.

Zinga의 자동차산업 적용사례

● VAN HOOL - 벨기에 Koningshooikt
- 트럭 및 버스에 Zinga 사용
- 벨기에 최대 자동차공장
- 최고급성능을 요할 때 Zinga 사용
- SA2½ 샌드브라스트 후 Zinga 60 μm + M.I.O Sealer 20~40 μm + 상도 40μm
- 새 차 생산시 사용

● RENDERS CARROSSERIE - 벨기에 Beerse
- 벨기에 두 번째 크기의 자동차공장
- Zinga 60 μm ( 상도시스템은 회사 기밀사항으로 누설안함)
- 새 차 생산시 사용

● L.A.G. - 벨기에 Bree
- Van Hool 과 합병
- 도포 시스템은 Van Hool 과 동일하나 인 성분이 적은 Wash Primer 사용
- 새 차 생산시 사용

● VOLVO TRUCK - 벨기에 Gent / St. Truiden
- 샤시에 Zinga 티스트 진행 중
- 현가장치 ( Suspension Blade ) 에는 수년간 Zinga 사용중
- 새 차 생산시 사용

● ADRIA CARAVANS - 벨기에 Deinze
- 샤시에 Zinga 120 micron 단독 사용
- 새 차 생산시 사용

● I.C.T.C. ( 구명 - THORNTON ) - 벨기에 Antwerp
- SA2½ 샌드브라스트
- 요구시 보수에 Zinga 사용

● FORD NEW HOLLAND - 벨기에 Zedelgem
- 모든 농기구 차량에 Zinga 사용
- SA2½ 샌드브라스트 후 Zinga + 2 액형 폴리에스터 상도
- 새 차 생산시 사용

● AUDI AG - 독일 Ingolstadt / Neckarsulm
● Deutche Airbus GmbH - 독일 Munchen / Manheim
● PORSCHE RESEARCH CENTER - 독일
● US Corps Army of Construction Engineering Laboratory, Champaign - 미국 Illinois
● US Army Tank and Automotive Command, Fort Shafter - 미국 Hawaii
● FORD Espania - 스페인
● SEAT - 스페인
● MOTOR Iberica - 스페인
● MICHRLIN - 스페인
● Pegaso - 스페인
● TOYODA - 남아공