노르웨이의 오슬로 교외 Sadvika 의 Baerum 에 있는 Kalvoya 다리에 ZINGA 를 도포하였습니다. ( Norsk Veritas 국 감리 ) 이 다리는 섬을 내륙으로 연결하는 다리로
서 다리 아래로는 바닷물이 흐르고 있습니다.
도포시기 - 1985 년 가을
도포방법 - 전체를 120 micron 두께로 도포하고, 철구조물을 연결하는 케이블에는 painting glove 를 사용하여 케이블 가닥사이를 잘 흘러들게 도포하였습니다.

INSPECTION ;

- 1995 년 4 월 det Norske Veritas Certification AS ( 도포 10 년 후 ) 에서 다리를 검사하였습니다. 이 때까지 전혀 보수를 요하지 않았는데 다만 사고로 인하여 물리적인 손상을 입은 부위만 부분적인 보수를 요했을 뿐이었습니다.
그 보수에 Zinga 5 kg 밖에 들지 않았습니다.

- 2000 년 2 월 ( 도포 15 년 후 ) Rotorkontroll AS 사가 이 다리에 도포된 Zinga 의 남은 두께를 측정하였습니다. 최초에 도포한 두께 120 μm 중 평균 100 μm 이상 남아 있었으며 가장 얇은 부위는 55 μm 으로 측정되었습니다. 다만 케이블 부위 몇 곳에 1 cm 미만의 녹 슨 반점이 있었습니다.

결론 - 이 다리는 10 년 후 부분보수 이외에 어떠한 유지보수 비용도 들지 않았습니다. 이는 Zinga 의 내구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. 그 때 샌드 브라스트도 요하지 않았으므로 표면처리 비용 절감도 상당합니다. Zinga 를 사용하면 유지보수비용을 절감합니다.